보도자료 > 위원회 활동 >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본문바로가기

인천광역시연수구 자치도시위원회

위원회 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청소년시설 현장 방문으로 2024년 활발한 의정활동 시작
작성자 연수구의회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351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위원장 김국환)는 제260회 임시회 첫 활동으로 2024년 2월 21일 청소년 시설 3개소를 방문하며 활발한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2024년도 새해 첫 공식 의정활동으로 지난해말 관련 조례 개정으로 자치도시위원회로 소관이 변경된 청소년업무 관련 청소년시설을 방문한 것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에 대한 위원회의 깊은 관심을 보여준 것이다.

 

방문시설은 연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진로지원센터로 각 시설을 둘러보고 담당자들의 설명에 귀 기울이며 운영 현황 및 시설관리에 대한 주요 내용을 확인하였다. 또한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대화도 하며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였다.

 

김국환 위원장을 비롯한 박민협 부위원장, 박현주, 한성민, 기형서, 윤혜영 위원 등 자치도시위원회 위원들은 청소년이 언제라도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및 시설 특성을 고려한 청소년 맞춤 프로그램 개발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환경개선 등을 당부하였다.

 

또한 송도국제도시 내 청소년수련관 신규건립 관련하여 해당부서와 잘 협조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공간 구성을 해주길 바라고 기존 청소년수련관이 향후에도 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하였다.

 

김국환 자치도시위원장은 “연수구 인구의 약 18%가 청소년 인구로 적지 않은만큼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개선점을 꾸준히 파악하고, 청소년시설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진로개발을 위해 필요한 곳이 되도록 관심을 갖고 살피는 등 청소년들을 위한 더 나은 정책수립에 기여하겠다”고 하면서 “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연수구의회, 제260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연수구의회, 제260회 임시회 개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