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영상회의록


5분자유발언

제250회제3차본회의

연수구 보훈회관 건립 추진과 관련하여

※ 동영상을 임의로 저장 · 편집 · 배포할 경우 저작권법 제 124조 및 제 136조에 의거하여 처벌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발언자정보

한성민
한성민 선학,연수2,연수3,동춘3 프로필 보기

존경하는 39만 연수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선학동, 연수 2동, 연수 3동, 동춘 3동을 지역구로 둔 한성민 의원입니다. 먼저 오늘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편용대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이재호 청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공헌하신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을 위해 연수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훈회관건립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본 의원이 파악한 바에 따르면 2022년 8월 기준으로 우리 구에는 약 2,200여분의 보훈대상자분들이 거주하고 계시며, 복지 공간을 필요로 하는 7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수구에는 인천광역시 자치구 중에서 유일하게 이분들을 위한 보훈회관이 건립되지 않아 기존빌딩에 한 개 층을 매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훈회관은 연수구 보훈대상자분들을 위한 복지공간이자, 9개의 보훈단체의 사무공간입니다. 연로하신 보훈대상자 어르신들은 12층 고층빌딩에 위치한 큰 공간을 이용하는데, 복잡한 엘리베이터 이용과 주차난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에 연수구에서는 2020년부터 보훈회관건립을 추진하여 2021년 연수역 남부 공영주차장 부지에 보훈회관을 포함한 소방서와 주차장 복합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연수구 보훈회관건립은 고령의 어르신들의 염원이 담긴 시급한 사항인 만큼 민선 8기 이재호 구청장님 또한 공약사항으로 살피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7월 우리 구는 인천시로부터 해당 부지가 철도사업 등 개발로 인해 주변 정비사업 필요 예상지역이라는 이유로 용도지역변경 부적합 의견을 회신 받았습니다. 개발의 논리에 밀려 지연되고 있는 이 상황에 보훈회관건립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고 말씀드리는 것조차 본 의원은 너무나 송구스럽고 낯 뜨겁습니다. 연수구는 보훈회관과 소방서, 주차장 복합개발을 위한 해당 부지 선정의 당위성 입증을 위해 인천시 관계 부서와 재협의하고 소방 본부와 함께 강력하게 대응하여야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연수구 보훈회관건립은 고령의 보훈대상자분들의 염원이 담겨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수구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하루 빨리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데 대한 예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보훈회관건립과 관련된 행정절차 이행의 조속한 추진을 다시 한 번 요청 드리며, 본 의원도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