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28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일시 : 2019년 11월 25일(월)


제228회연수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회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
4. 폐회

(사회:의사담당 황하연)


(10시 02분 개식)

○의사담당 황하연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8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함께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성해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성해  안녕하십니까?  연수구의회 의장 김성해입니다.
   존경하는 37만 연수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고남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88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19 기해년 새해를 맞이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 우리 연수구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들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 어려운 여건 속에도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으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구민모두가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고남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88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20년 예산안 심의 등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는 아주 중요한 회기입니다.  모두 지혜와 역량을 모아 유종의 미를 거두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구민의 입장에서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의회의 의정활동 중 하나입니다.  구정운영 전반의 정확한 실태를 파악해 민생과 동떨어져 있거나 잘못된 관행 등을 바로잡아 올바른 방향을 함께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6천억 규모의 내년 예산도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적절히 쓰이는지 구민의 눈높이에서 심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제228회 제2차 정례회가 연수구의 미래를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상생하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연수구의회는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헌신적인 자세로 구민의 신뢰를 얻고 구민의 행복을 위해 상생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추운날씨에 건강유의 하시길 바라며 올 한해 후회 없이 마무리 잘하시고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황하연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