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52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일시 : 2022년 11월 21일(월)


제252회연수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회 
2. 국민의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
4. 폐회 

(사회:의사기록담당 유진명)


(10시 03분 개식)

○의사기록담당 유진명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2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제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편용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편용대  안녕하십니까?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수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재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연수구 공직자 여러분, 연수구의회 의장 편용대입니다.  
   제9대 연수구의회 개원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 우리 연수구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구민 모두가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이재호 구청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그간 우리 9대 연수구의회는 지역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주요 업무보고, 조례안 및 예산안 심사 등 정책이 바로 서고 구민을 위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연수구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2023년 예산안 심의와 행정사무감사 등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는 아주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 회기를 통해 세수추계 등 재원조달은 적정하게 계상하였는지 불요불급한 사업이나 낭비 요소는 없는지 선심성, 전시성 예산 및 유사 중복된 사업이 편성되지는 않았는지 법령이나 조례에 명기된 사전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사업은 없는지 빈틈없이 살펴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적절히 쓰이는지 구민의 눈높이에서 심의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정책 목표 달성이 제대로 돼 있는지 예산은 본래의 목적대로 쓰였는지 사업진행 과정에서 잘못된 집행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구민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가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잘된 것은 칭찬과 격려를 하고 잘못된 것은 시정하여 내실 있고 생산적인 감사를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39만 연수구민 여러분, 제9대 연수구의회는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늘 귀 기울이며 주민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의회와 집행부 간 상호 협력과 소통으로 구민의 복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기록담당 유진명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252회 연수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0분 폐식)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