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56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연수구의회사무국


일시 : 2023년 06월 12일 (월)

장소 : 운영위원회실


  1.   의사일정(제2차 운영위)
  2. 1.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의회사무국)

  1.   심사된 안건
  2. 1.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의회사무국)

(9시 33분 시작)

○위원장 한성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9시 30분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56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정례회 제2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안건은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 1건입니다.

1.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의회사무국) 
○위원장 한성민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의회사무국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는 서면으로 갈음하고 바로 의회사무국장님의 제안 설명을 들은 후 질의답변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회사무국장께서는 나오셔서 결산승인안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한성민  의회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질의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님께서는 답변 준비하여 주시고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최숙경 위원님, 질의해 주십시오.  
최숙경 위원  국장님, 안녕하세요?  최숙경입니다.  지금 저희가 의회 청사 공간 재배치 및 환경 개선한 거 있었잖아요.  그거 관련해가지고 지금 노화된 청사 환경관리를 했잖아요.  그랬는데 그때 그 당시에 어쨌든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던 여러 가지를 다 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올해 예산을 보니까 또 이게 올라왔네요.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예, 맞습니다.  
최숙경 위원  그거와 관련해서 조금만 그거만 말씀해 주세요.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저희가 제가 이제 여기 의회사무국 작년 1월 21일자로 발령받아서 와서 보니까 의회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근데 보면 그거는 단순하게 의원님들 새로 들어오시는 분하고 약간의 사무실에 관한 리모델링 사업이 있었고요.  근데 와서 보니까 복도 조명 관계도 그렇고 그다음에 이런 페인트 관계나 그다음에 각 사무실에 대한 게 아직도 본예산에 크게 반영이 되지 않고 리모델링 사업만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사실 이번 추경 때에도 전반적으로 다 예산을 해서 삽입해서 전체적으로 다 한번 전체적인 환경 개선 공사를 하려고 했는데 이게 본청에서도 보면 예산이 너무 많이 소요되다 보니까 그래서 일부만 반영해서 했습니다.  사실은 그래서 저는 단계적으로 내년도 초에도 저희가 페인트 공사하고 의원님들 내부 환경 개선하는 거하고 하면 저희 의회는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거든요.  그렇게 하려고는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숙경 위원  왜 그러냐면 해마다 이렇게 환경 개선이라 뭐 해가지고 계속 이렇게 리모델링한다 뭐 한다 이렇게 해서 나오니까 외부에서 보기에는 사실은...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그럴 수는 있습니다.  근데 저희가 이게 작년하고 내년까지만 하면 이제 그게 마무리가 되는 건데 사실은 맞습니다.  위원님 말씀대로 연초에 이게, 그러니까 재작년에 예산을 세울 때 이게 전반적으로 다 리모델링이나 환경 개선 사업을 전체적으로 보고했어야 됐는데 이게 그렇지 못했던 사항입니다.  그거는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최숙경 위원  어쨌든 사업하시는 데 있어서 계획 수립부터 집행까지 꼼꼼히 잘 챙기셔서 면밀하게 예산의 운영에 효율적으로 진행해 주시기 부탁드리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예, 알겠습니다.  좀 더 신중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장 한성민  최숙경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또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 종결을 하겠습니다.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럼 토론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 계시죠?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럼 의결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의회사무국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하여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결산심사를 위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56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정례회 제2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9시 40분 산회)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