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6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일시 : 1995년 8월 29일 (화) 오전 11시 00분


  1. 의사일정(제1차 운영위원회)
  2. 1. 1995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1. 심사된 안건
  2. 1. 1995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연수구청장제출)

(11시 개의)

○위원장 허학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6회 연수구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처리하실 안건은 연수구청장이 제출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1995년도 제2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이 되겠습니다. 
   지금부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1995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연수구청장제출) 
○위원장 허학우  의사일정 제1항 의회운영위원회소관1995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을 상정합니다.
   본건은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 기획감사실장으로부터 총괄적인 제안설명을 들은 사항이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본위원회에서는 제안설명을 생략하고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듣기로 하겠습니다.
   윤대승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검토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윤대승  전문위원 윤대승입니다.
   1995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운영위원회 소관에 대해서 검토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유인물 1p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규모는 31,495백만원으로 기정예산액보다 3,229백만원이 증가되어 11.4%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그 중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예산은 409백만원으로 기정예산액보다 28,780천원이 증가 되었습니다.
   운영위원회 소관 세출예산 규모 기능별 내역은 운영위원회 소관 예산액과 같습니다. 
   성질별 내역으로 경직성 경비 26,548천원으로 주로 인건비, 의정활동비, 공공요금 및 제세 등이 해당되겠습니다. 
   세출예산 재활용액은 40,019천원이 삭감된 것으로 회기 중 의원 여비가 되겠습니다. 
   경상사업에서는 2,900천원이 계상되어 주로 일반수용비 비교시찰 여비 등이 돼 있으며 자산취득비로는 3,350천원이 계상되어 정수기, 난로, 전산프린터기 구입이 되겠습니다. 
   2p. 의회사무과 예산에서는 전체적으로 법정 경비인, 인건비, 의정활동비, 공공요금 및 제세등이 매월 월정액으로 지급하는 경비 부족액 계상과 ‘95년 7월 1일 지방자치법시행령 개정으로 회기 중 본회의 및 위원회에 출석하기 위한 여비가 폐지됨에 따라 회의 중 의원여비를 삭감하여 가용재원으로 활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의장단실 및 상임위원회실 쇼파, 방석 및 등받이 구입비 90만원을 포함한 일반수용비와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견문을 넓히기 위하여 부족한 비교시찰여비등 경상사업비를 추가 계상하였습니다. 
   또한 기관운영에 필요한 자산취득비가 계상돼 있어 운영위원회소관 예산에 대하여 별 이견이 없으나 의원님들의 심사가 요구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허학우  윤대승 전문위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방금 윤대승 전문위원님으로부터 의회사무과 예산에 대하여 검토보고를 들었습니다. 
   다음은 의회사무과 예산에 대하여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님!  나오셔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 예산에 대하여 의문나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서 31p.  입니다.
   예!  박남수 위원 질의하십시오. 
○위원 박남수  성질별 내역, 경상사업비에서요.  일반수용비 비교시찰여비가 290만원으로 돼 있는데 세출예산 사항별 설명서를 보면 의원 비교시찰여비(32p) 50만원해서 14명으로 돼 있습니다. 
   이 금액과 이것과는 무슨 관련이 있는 겁니까? 
○의원사무과장 김희영  당초에는 12명으로 예산이 편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지방의회 선거 때 14명으로 되면서 2명이 늘었습니다.  50만원씩 2명해서 100만원을 더했습니다. 
○위원 박남수  그것은 290만원 중에서 100만원을 차지하는 것이고, 나머지 190만원은 일반수용비로 들어가는 겁니까? 
○위원장 허학우  지금 박남수 위원님, 190만원은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 겁니까? 
○위원 박남수  32p.  의원 비교사찰여비 50만원씩 14명으로 돼 있지요 ?  그런데 지금 이 경상사업비에서 290만원이라는 것이 추경 증감액으로 돼 있습니다.  그러면 일반수용비 비교시찰여비로 들어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비교시찰여비에서 이만큼 책정해 놓고 더 증감했다는 겁니까? 
○의원사무과장 김희영  경상사업비 290만원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의원비교시찰여비에서 100만원이 늘고 또 전문위원 업무추진비가 100만원 늘고 또 등받이가 있습니다.  그 등받이가 90만원해서 290만원이 되었습니다. 
○의장 정환용  전문위원 검토보고가 잘못된 것입니다. 
○위원 박윤석  전문위원 업무추진비는 어디에 있습니까? 
○의회사무과장 김희영  35P에 있습니다. 
○위원장 허학우  또 다른 질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사무과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계시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연수구청장이 제출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1995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을 원안 가결시키고자 합니다. 
   위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회의결과는 심사보고서를 작성하여 의장님께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6회 연수구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7분 산회)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