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13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연수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07년 7월 2일 (월) 13시


제113회연수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의원선서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노행균)


(13시 10분 개식)

○의사담당 노행균  지금부터 제113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태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태민   존경하는 27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남무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600여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녹음의 싱그러움이 한층 더해가는 성하의 계절입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난 임시회 이후 보름 여 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제113회 정례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구민과 함께하는 희망찬 의회」의 참모습을 구현하겠다고 구민과 약속하며 출발한 제5기 연수구의회가 개원한 지도 벌써 1주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1여년의 의정활동기간 동안 연구하며 또 연구하며 구민의 대변자로서 끊임없는 문제의 제기와 해결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 또한 이 자리를 빌어 초심으로 돌아가 27만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질책,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 구민의 꿈과 희망을 함께하는 역동적이고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도 그동안의 각종 의안심사 및 연수, 세미나, 현장활동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체득한 의원님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연수구 의회상을 재정립하고 구민을 위한 진정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금번 제1차 정례회는 2006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안을 비롯하여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2006년도부터 금년도 6월말까지 집행부의 행정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한 구정성과에 대하여 잘못된 점을 질책하기보다는 민의의 대표인 의회와 집행부가 허물없이 대화하고 협조하여 구정시책들이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대화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부탁드리며,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27만 구민들에게 구정업무추진 성과에 대해 엄숙히 평가받는다는 생각으로 책임감 있고 성실한 자세로 답변에 임해주시길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보다 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행정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가일층 분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7, 8월이면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와 함께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재난사고가 많은 계절입니다.  우리 모두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여 재해로 인한 각종 피해를 최소화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전력소모가 가장 많은 때가 하절기입니다. 고유가시대를 맞아 우리 모두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는데 지혜와 노력으로 적극 동참하여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 중에도 의회와 집행부가 견제와 균형의 조화 속에 구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소중한 회기로 운영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27만 구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남무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노행균  이상으로 제113회 연수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제1회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3시 20분 폐식)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