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4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일시 : 2021년 11월 19일(금)


제244회연수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회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회사
4.  폐회

(사회:의사담당 한정희)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정희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4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제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성해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성해  먼저 개회사 전에 2021년 11월 18일 우리 연수구 3,890명의 고3 학생들 수능을 봤습니다.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를 시작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수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고남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연수구 공직자 여러분 연수구의회 의장 김성해입니다.
   먼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지난 1년 10개월간 구민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수준 높은 시민의식과 방역 협조 덕분에 다시 소중한 일상의 길로 다가서고 있어 이 자리를 빌려 구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으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 발생부터 지금까지 힘겨운 방역활동을 펼치며 구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 하고 계시는 고남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및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보건소 직원들에게 더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재난 속에서 연수구의회는 구민여러분의 안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은 우리 구민들의 소중한 일상이 안전하고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이 발굴되고 관련된 사업 예산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의 역량과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7일간의 일정으로 제2차 정례회가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해마다 맞이하는 정례회지만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동료 의원들과 공무원들의 어깨가 그 어느 때보다 무겁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때 일수록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구민의 복지향상과 민생경제 회복, 그리고 위드 코로나 시대와 직결되는 사업들에 선택과 집중을 기해 주실 것을 여러분께 당부드립니다.
   이번 정례회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예산안 심의 등을 통하여 민선 7기 성과와 평가를 통한 미래의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행정사무감사 시에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구민을 위해 합리적으로 추진되었는지 구정운영 전반의 정확한 실태 파악을 통해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감사를 실시해 주시고 내년도 예산안 심사는 사업의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시어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연수구민 여러분, 우리 연수구의회는 구민 여러분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구민의 삶과 가정 경제가 윤택해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지금까지 잘해 오셨던 것처럼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안심콜 등 방역 기본수칙을 철저히 지키셔서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우리의 일상을 온전하게 되찾는 그날까지 조금 더 인내하고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정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244회 연수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