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6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임시회)

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연수구의회사무국


일시 : 2022년 4월 5일(화)

장소 : 운영위원회실


  1.   의사일정(제1차 운영위)
  2. 1.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의회사무국)

  1.   심사된 안건
  2. 1.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의회사무국)

(10시 05분 시작)

○위원장 기형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46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의회사무국) 
○위원장 기형서  그러면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의회사무국에 대한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의회사무국 예산안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님께서는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제안설명)
○위원장 기형서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전문위원 검토보고는 배부해 드린 보고서로 갈음하고 바로 질의·답변에 들어가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그러면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129쪽의 내용을 참조하셔서 질의하실 의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고 의회사무국장님께서는 답변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인자 위원님, 질의하십시오.  
이인자 위원  지금 본예산에 우리 의회사무국의 이전과 관련해서 예산을 편성을 잘했는데 왜 이렇게 또 추가로 증감이 되어야 했는지 의회 가구 및 집기 구입에 있어서 거의 뭐 절반은 좀 안 되지만 이렇게 추가로 올라온 부분에 대해서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저희가 기존에 이제 사용하던 책상이나 이런 것들을 하려고 해봤는데 책상이나 이런 것들이 너무 낡았고요.  그다음에 정책지원관 인원수 올해 3명하고 내년도 3명 하는 것까지 해가지고 6명분 추가분하고 또 이전하면서의 저희가 이제 약간의 관련된 의회시스템 갖춘 그런 거 때문에 이전에 따른 가구와 집기 구입비를 신규로 이번에 추경 때 편성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이제 기존에 있었던 정책지원관 가구하고 그다음에 추가 위원수 집기, 가구를 당초에 예산에 있었는데요.  그거를 삭감하고 이번에 전체적인 의회사무가구 거기에다 삽입해 갖고 편성을 한 겁니다.  
이인자 위원  그러게 예산 편성을 할 때는 좀 꼼꼼하게 제대로 하셔야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왜냐하면 지금 2-3개월 안에 바뀌어서 또 추경을 한다는 거는 좀 그렇잖아요.  본예산 세울 때 애초 계획을 세울 때 좀 꼼꼼하게 하셔야 되겠다는 말씀드립니다.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예, 알겠습니다.  
○위원장 기형서  이인자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국장님, 제가 한 가지만 질의를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다른 예산의 증감은 의원 추가에 따른 사항이라고 말씀해 주시긴 했는데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 299만 6천원 증액분에 대해서는 설명을 좀 부탁드릴게요.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저희가 이제 의회 홈페이지 재개발 관련해가지고 보안성 검토를 받았습니다.  웹서버하고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저희는 하나로 같이 운영을 하려고 했었는데 보안성 검토의 결과가 웹서버하고 데이터서버를 분리해서 운영하라고 보안성 검토에서 지적사항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거를 분리해서 하는 거에 따라 가지고 약간의 추가 사용료가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위원장 기형서  그 보안성 검토는 어디서 받으신 거예요?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본청에 미디어홍보과에 정보담당관, 정보 저희가 정보담당 팀이 있습니다.  
○위원장 기형서  그럼 이거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겠다고 했을 때 그 당시에는 그런 검토가 없었나요?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당초에는 저희가 그거까지는 제가 잘 모르겠는데요.  처음에 어떻게 이제 계획 세워서 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추가로 저희가 나중에 이제 보안성 검토를 본예산 짤 때에는 아마 그런 세부적인 사항이 없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원장 기형서  예산 편성 과정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지적이 있긴 있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겠다는 방식 자체가 옳으냐, 그르냐 가지고 얘기를 하기도 했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예산 편성하겠다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앞으로 좀 신중을 기해서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예, 알겠습니다.  
○위원장 기형서  사후에 추가 변동이 일어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의회사무국장 신용교  예.  
○위원장 기형서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의결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의회사무국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하여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관계공무원 여러분, 예산심사를 위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46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2분 산회)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