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8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임시회)

자치도시위원회회의록

제1호

연수구의회사무국


일시 : 2022년 07월 11일 (월)

장소 : 자치도시위원회실


  1.   의사일정(제1차 자치도시)
  2.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0시 43분 시작)

○위원장 김국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48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임시회 제1차 자치도시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제9대 연수구의회 전반기 자치도시위원회가 구성되고 처음으로 진행되는 회의인 만큼 먼저, 우리 위원회 위원님들 상호간 인사를 나누신 후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저부터 인사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9대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전반기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입니다.  제9대 전반기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위원은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여러 위원님들의 고견과 지혜를 모아 우리 연수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어진 소임과 역할을 최선을 다해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위원회가 운영위원회 및 기획복지위원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연수구민의 뜻을 대변하는 모범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어서 위원님들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편의상 제 오른쪽에 계신 위원님들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호명되신 위원님께서는 앉으신 자리에서 간략하게 인사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먼저 박현주 위원님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현주 위원   안녕하세요.  박현주 위원입니다.  자치도시위원회에 함께 협의할 수 있고, 또 여러 위원님들과 협치할 수 있어서 반갑게 생각합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원장 김국환   박현주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한성민 위원님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성민 위원   예, 인사드리겠습니다.  한성민 위원입니다.  상임위원회 선택할 때 자치도시위원회에서 저는 자치라는 말에 큰 인사이트를 받아서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희망을 했는데, 선정이 되어서 앞으로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국환   한성민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기형서 위원님,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형서 위원   안녕하십니까?  송도 1, 3동 지역구 기형서 위원입니다.  먼저 자치도시위원장으로 선출되신 김국환 위원장님 축하드리고요.  지난 9대 후반기에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이번에 같이 활동하시는 훌륭한 위원님들과 잘 보조를 맞춰 가지고 위원회가 장족의 발전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일조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국환   기형서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박민협 위원님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민협 위원   예,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자치도시위원회 훌륭하신 위원님들과 함께하게 된 박민협 위원입니다.  저는 평생교육 쪽에 관심이 굉장히 많습니다.  연수구 내 교육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해 일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시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국환   박민협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윤혜영 위원님, 인사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혜영 위원   안녕하세요.  박민협 위원님과 같은 지역구의 윤혜영입니다.  먼저 김국환 위원장님 축하드립니다.  원래는 제가 파트가 기획복지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자치도시 이 쪽을 알고 나서 내용을 보고 굉장히 할일이 많겠다,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제 관심 분야도 많이 있는 거 같고, 방금 말씀하신 평생교육, 그리고 마을 미디어 등등 제가 활동했던 분야도 굉장히 많아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선배님들 많이 도와주시고 열심히 배우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국환   윤혜영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에 따라 부위원장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 김국환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위원회 조례」제12조 제2항에 따라 우리 위원회에서 부위원장 1명을 호선하고 이를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위원장 선출방법은 위원님들께서 구두로 적임자를 추천하시되 추천된 위원이 1명일 경우 이의 유무로 의결을 하고, 추천된 위원이 2명 이상일 경우에는 거수 표결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들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 선임방법은 본 위원장이 제안한 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은 본 위원장의 부재 시 위원회 의사진행 등 직무를 대행하며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부위원장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형서 위원님. 
기형서 위원   기형서 위원입니다.  위원장님을 보필해 가지고 자치도시위원회 발전을 위해서는 젊은 피가 또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박민협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합니다. ○ 위원장 김국환   기형서 위원님께서 박민협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이 들어왔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박민협 위원님을 자치도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들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박민협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박민협 위원님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간단한 인사말씀을 청해 듣도록 하겠습니다.
○부위원장 박민협   우선 저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또 추천해 주신 기형서 위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제가 김국환 위원장님을 도와서 우리 자치도시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국환   박민협 부위원장님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 또한 앞으로 부위원장님과 긴밀하고 충분한 협의를 통해서 여러 위원님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되는 모범적인 상임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치도시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을 마치고 위원님들의 의석배정에 대하여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위원회의 의석배정에 대한 명문규정은 없으나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부위원장은 위원장과의 의사 진행 교대를 위해 위원장석을 기준으로 오른쪽 첫 번째 자리에 배정하고 다른 위원님들은 선거구별, 성명순이거나 선거구 상관없이 성명순으로 부위원장석 옆부터 차례로 배정하는 것이 관례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 위원회도 같은 방식으로 의석을 배정하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들께서는 의견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지금 앉은 이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부위원장님만 이쪽으로 오시고 나머지를 자유롭게 자리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석은 이의가 없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석 배정을 이대로 마치도록 하고요. 
   오늘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48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임시회 제1차 자치도시위원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52분 산회)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