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52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기획복지위원회행정사무감사회의록

제6호

연수구의회사무국


피감사기관 : 강평


일시 : 2022년 11월 30일 (수)

장소 : 기획복지위원회실


(10시 19분 감사시작)

○위원장 박정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위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실시한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총 21개 부서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위원님들께서 제시하신 주요사항을 말씀드리면 비전전략실에는 청소년수련관 4층에 예정된 수영장 안전대책 마련, 문화예술회관 건립에 대한 신중한 검토 등을 주문하였습니다.  
   감사실에는 옴부즈맨과 공익제보의 실효성 있는 운영 주문, 매년 반복적인 감사지적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교육 및 감사처분의 강도를 높이는 등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습니다. 
   기획경제국에는 각종 위원회의 위원 위촉 방법 개선, 옥련동 중고차수출매매단지 이전 사업 조속추진,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 정책마련, 한시적 사업보다 지속가능한 사업추진을 주문, 청년센터 등 정책추진 시 행정 편의적 사고가 아닌 수요자 중심적인 사고로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 보조금 중복지원 금지 및 재발방지, 친환경차량 구매 비율 증가요청과 노후 경유 차량 교체, 세금부과시점과 관련한 민원발생 소지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홍보 강화 방안도 요청하였습니다. 
   복지환경국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발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 대한 인권교육 강화, 사회복지시설의 회계 관련 매뉴얼화 필요, 미혼모시설 이용자 프로그램개발, 발달장애인 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마련, 남녀 차별적 언어사용금지 및 전반적인 인식개선사업 추진, 음식문화거리마다 고유의 특성을 고려한 지원,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고려한 행정처분 주문, 결식아동급식 카드 사용 편의증진 방안 등을 요청하였습니다.   
   보건소에 공공의료 인력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 필요, 치매안심마을 조성보다 사후관리에 더 많은 관심 필요, 중‧고생 등 학생흡연 예방에 대한 대책 필요, 조기 암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마련 등을 요청하였습니다.
   연수구시설관리공단에는 현수막게시대 수납 방법 개선, 청소노동자의 휴게공간 개선 요구, 장애인 등 취약계층 고용개선 방안마련, 여성임원의 비중확대 방안마련,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감사와 관련된 세부적인 감사결과 내용은 12월 6일 제4차 기획복지위원회에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기재하여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 공단 임직원 여러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자료 준비와 위원님들 질의에 성실하게 답변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우리 기획복지위원회는 연수구민의 손으로 선출된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하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올바른 지적과 균형 있는 견제로 연수구의 행정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시 위원님께서 제시하신 정책 개선안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연수구 구정 발전에 좋은 밑거름이 된다는 생각으로 잘못된 부분은 과감히 시정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짧은 기간에 방대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심도 있는 질의를 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각종 민원 및 격무에도 불구하고 성실히 감사에 임해 주신 관계 공무원 및 공단직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원활한 감사 진행을 위해 고생한 의회 직원 여러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으로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사무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종료를 선언합니다. 

(10시 24분 감사종료)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