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6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일시 : 1995년 8월 29일 (화) 오전 10시 00분


제6회 연수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서정길)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서정길  지금부터 제6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환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환용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신원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루했던 무더위와 장마도 어느덧 물러가고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을 느끼며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숱한 대형사건으로 얼룩진 금년 여름은 유난히도 지루하고 무더운 나날이었습니다만, 이제 차분한 마음으로 정신을 가다듬고 국민 모두가 화합하고 일치단결하여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다져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전반에 걸쳐 여기저기 어수선하고 뒤틀린 구석들을 하나하나 정리해가면서 선진통일조국의 건설을 위한 국민총화적 자세를 확립하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금년은 광복 50주년의 해로써 지난날의 역사적 의미를 냉철히 분석하고 우리가 처한 시대적 상황을 새롭게 인식함으로써 통일 21세기를 준비하는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자세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화합과 단결을 통하여 우리의 국력을 하나로 응축시키고 통일조국의 원대한 목표를 향하여 총 매진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우리 사회는 변화와 개혁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습니다.  정치권의 커다란 변화는 물론이려니와, 교육개혁과 함께 요지부동의 대명사로 인식되어온 사법부에도 양질의 법률서비스제공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변화와 개혁의 물결이 스며들고 있음은 우리 국민 모두에게 있어 또 하나의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회변동은 지방행정이라고 예외일 수 없으며 더욱 폭넓고 다양하게 변화와 개혁이 요구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민선체제에 의한 본격적인 지방자치제가 시행된 지 불과 2개월도 채 안된 현 시점에서 보더라도 각 자치단체별로 실은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경영수익사업은 물론 철저한 조직진단을 통한 행정내부의 군살빼기 등으로 이미 조직내부에서도 경영합리화 개념이 도입되고 있으며 지역특성을 최대한 반영하여 대민 행정서비스형태도 각양각색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지방행정을 선도해 나가는 우리 모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을 새롭게 인식하여 경영행정의 유능한 일꾼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금 세계는 국가간의 경쟁뿐만 아니라 자국내에서의 자치단체간에도 소리없는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자기고장을 더욱 살찌우고 주민생활의 질을 높이고자 갖가지 아이디어를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T.V 방송에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화훼단지를 대규모로 조성하여 판매는 물론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일거양득의 수입효과를 꾀하는가 하면 생활속에 자리잡은 길거리음악제를 훌륭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음은 실로 지혜가 반짝이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여기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은 물론 행정을 담당하는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이제는 새로운 시각으로 국제화․세계화에 부응할 수 있는 지방행정의 창조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도전하며 창조하는 자만이 역사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시대를 선도하며 역사를 창조해 나가는 일에 땀과 지혜를 모아야 하겠습니다.
   땀과 지혜를 바탕으로 한 창조적 작업만이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인 동시에 주민 모두의 바램이라고 확신합니다.  지난 며칠간은 전국적으로 계속된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하여 농경지가 유실되고 많은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재산피해와 함께 50여명의 아까운 인명이 사망 또는 실종하는 어처구니없는 슬픔을 맛보아야 했습니다. 
   우리 모두 이웃의 아픔을 함께 하면서 수해복구에 다같이 동참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임시회에서는 연수구청장이 제출한 199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 하게 되겠습니다. 
   여러 의원님들의 지혜를 십분 발휘하셔서 낭비없고 효율성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심도있고 면밀한 심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95. 8. 29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의장 정 환 용

○의사계장 서정길  이상으로 제6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 20분에 개의하겠습니다.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