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연수구의회 회의록

YEONSU-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4회 인천광역시연수구의회(정례회)

기획복지위원회행정사무감사회의록

제6호

연수구의회사무국


피감사기관: 강평


일시 : 2021년 11월 30일 (화)

장소 : 기획복지위원회실


(10시 01분 감사개의)

○위원장 최숙경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오늘은 제6일차 행정사무감사로 지난 11월 23일부터 11월 29일까지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부서에 대하여 실시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강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아 적법하고 투명한 행정을 유도하고 구민의 편익을 증진하는데 역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구정업무와 관련해서는 잘못된 행정 관행은 시정하고 구정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다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구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감사였다고 평가합니다.
   금번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는 시정요구사항 43건, 처리요구사항 9건, 건의사항 27건으로, 총 79건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부서별 지적사항 목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적사항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위원님들께서는 2021년 12월 3일까지 정정하여 2021년 12월 6일 보고서 채택 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지적 및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구민의 뜻이 담겨져 있음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재발 방지를 위하여 노력하여 주시고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각도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셔서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것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강평을 마치겠습니다.
   기타 우리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감사와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에 기재하여 제3차 기획복지위원회에서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심도 있는 질의를 해 주신 존경하는 기획복지위원회 소속 위원님들과 행정사무감사 준비와 수감에 최선을 다해주신 주민복지국장님과 보건소장님,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사장님을 비롯한 각 부서장님들과 관계공무원 및 공단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사무에 대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를 선언합니다.

(10시 05분 감사종료)


연수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